[ 뷰티트랜드 ] 다이어트, ‘건강’하게 성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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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여자들이라면 평생 해야할 숙제와도 같은 것. 바로 다이어트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쪄 보이고, 그렇다고 굶어서 빼면 피부 탄력이 쳐지지만, 운동을 해서 빼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려 항상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고 마는 다이어트. 이처럼 다이어트를 단순히 살을 빼는 목적으로만 하게 되면 금방 포기를 하는 일이 발생하곤 한다. 분명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은 맞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하게 빼야 한다는 것. 그렇다면 다가오는 새해, 작심삼일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다이어트 성공 비결에 대해서 알아보자. 

 

 

> 건강한 식사 메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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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delicious

 

음식을 먹지 않고 굶어서 빼는 것은 요요가 오는 지름길이다. 당장은 체중이 감량돼 보일 수 있겠지만, 멀리 봤을 때에는 오히려 건강도 해치고 식습관도 망가지게 만드는 것은 물론, 체중 역시 다시 붙을 테니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는 건강한 식사 메뉴로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 식사는 든든하게, 점심은 평소와 같이. 그리고 저녁은 소식을 하는 방식으로 식사량을 조절하고, 음식 메뉴 역시 패스트푸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제외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다

 

 

>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물을 많이 마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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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우리의 몸 속 건강을 위해서도, 피부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하는 말이 있다. 그것은 바로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것. 물은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몸 속에 수분을 충족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몸 속에 수분이 가득 차 있어 배고픔을 조금이나마 덜 느낄 수도 있다. 

 

 

> 칼로리 계산은 필수! 칼로리가 낮은 채소 섭취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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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Vidawellness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는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준다. 평소 채소를 선호하지 않더라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러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시금치나 토마토, 당근을 살짝 익혀서 섭취하면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고, 낮은 칼로리로 배도 채우기에도 좋다. 또한 비타민B와 비타민C와 같은 수용성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오이나 케일 등은 생으로 먹는 것이 더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나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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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Indiatimes

 

다이어트를 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운동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는 없나요?’와 같은 말이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있어서 적절한 운동은 절대 빼놓을 수 없다. 물론 식단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체중은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몸의 탄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는 않는다. 식단 조절은 물론이고 어느 정도의 나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은 필수이니 너무 힘든 운동까지는 무리더라도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탄력 있게 체중을 감량해 보자. 






[코웨이브 뷰티에디터 / 사진= 픽사베이, Indiatimes, Vidawellness, Delicio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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