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주의 핫플레이스 -1 '비밀공간'

  경주가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불국사'와 '석굴암'으로 대변되는 수학여행의 기억을 떠올리진 마시라. 더욱 예뻐지고 힙 하게 돌아온 '황리단길'. 젊고 신선한 트렌드로 가득 채워지고 있는 이 곳에 숨겨진 핫플레이스가 있다. 이름조차 특별한 '비밀공간', 대체 어떤 곳일까? # 나만 알고 싶은 황리단길 예쁜 카페  비밀공간(秘密空間)  조용하고 적막한 분위기, 유명한 핫플레이스 답게 웨이팅은 조금 길지만, 그래도 입성하는 순간 '오길 잘 했다'는 느낌이 절로 드는 아기자기하…

나 혼자 산다, 요즘 트렌드는 '비혼식'

  미혼(未婚), '아직 결혼하지 못했음'을 뜻하는 말이다. 이 말에는 한 가지 모순이 숨어있다. 결혼은 꼭 거쳐야만 하는 관문이자 절차인가? '아직' 결혼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어휘가 존재한다는 것은 '결혼'이라는 상태가 기본값이라는 것. 그러나 급격하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이 사회에서 어디 영원히 불멸하는 제도가 있겠는가. 그래서 우리는 '비혼'을 한다. '아직' 못한 것이 아니라, 결혼을 '안' 하겠다는 사람들의 싱글 웨딩. # SBS '나를 향한 빅 퀘스천'   최수희 씨의 …

2018 TREND INTERIOR, '메탈릭' VS '플랜'

  2018 트렌드 인테리어 '메탈릭 인테리어'와 '플랜 테리어'. 메탈과 플랜, 이 매력적인 상반되는 인테리어들이 2018 트렌드에 한 가운데에 있다. 대부분 많이 접해봤을듯한 '인스타' 느낌의 고급스럽고 힙한 무드. 카페, 레스토랑 말고 자신의 방도 그렇게 꾸미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심플하거나, 자연친화적이거나.  # 메탈릭 인테리어 Metallic Interior  따뜻한 골드와 실버  메탈릭 인테리어라고 해서 차갑고 딱딱한 금속의 느낌을 생각하고 있지는 않았는지?…

관람 준비하자! 5월의 '개봉 예정 영화'

  4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당신의 지루하고 심심한 일상에 '핫식스' 같은 카페인 음료가 되어 줄 5월의 개봉 예정 영화. 액션, 드라마, 로맨스 장르별로 골라와 봤으니 마음에 드는 걸 찍으시죠! 참신하고 눈이 번쩍 뜨일만한 이야기와 캐릭터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기대하시라, 두구두구, 개봉박두. # 마블의 19금 깜찍이  데드풀 2 (Deadpool 2, 2018)  골 때리는 그 녀석이 돌아온다. 마블의 어벤저스 : 인피니티 워가 흥행하고 있는 가운데, '돈 없어서 2편 티저…

봄 되니까 하고싶어지는 '타투' 2018

  드러낼 곳이 많아지면서 타투에 대한 욕망도 샘솟기 시작했다. 예전이야 타투가 사회에 대한 반항과 진보의 표식이었지만(혹은 조폭이라던가) 지금에 있어서 타투는 개성 혹은 기억의 기록,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귀를 뚫고 화장을 하는 것처럼 나의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것 뿐. 어디에,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이 많다면 트렌드엔이 준비한 타투 종류들을 살펴보자. # LOOK 1. 감성 수채화  감성적이고 낭만적인 타투  옅고 가느다란 선, 수채화처럼 물 먹은듯 퍼지는 색감과…

춘곤증의 계절, 졸음 한번에 물리치는 방법 BEST 3

  봄이면 느닷없이, 그리고 반드시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미세먼지가 그렇고 황사가 그렇다. 하지만 우리를 괴롭게하는 얄미운 녀석은 따로 있었으니, 노곤노곤하니 나른나른한 '춘곤증'이다. 할 일은 태산이건만 눈꺼풀은 천근만근, 사고라도 거하게 치면 번쩍 정신이 들겠건만, 그러고 싶지는 않은 직장인들을 위해 준비한 꿀팁.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로만 엄선했다. # 뭔가를 열심히 씹어보자  껌 / 얼음 씹기  구강운동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잠을 깨…

봄놀이 가자~! 2018 4월의 '꽃 축제'

  봄에는 역시 꽃구경이 제일이다. 벚꽃 에디션도 좋고, 플라워 패턴 원피스도 좋지만, 실물로 직접 보는 꽃의 싱그러움은 아무것에도 비할 바가 못되는 법. 넓은 들판 혹은 산을 가득 메운 장엄한 꽃들의 전경을 보고 있노라면 세상 만사 부질 없다. 예쁜 만큼 빨리 떨어지고 빨리 사라지는 것도 꽃이니, 늦기 전에 꽃구경 갔다 와보는 것도 좋겠다.  # 고려산 진달래  짙은 보랏빛의 향기 기간 | 2018.04.14(토)~2018.04.22(일) 장소 |&n…

2018 인테리어 트렌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Industrial Interior)'

  노출된 콘크리트 자재, 파이프 스타일의 조명, 철제 프레임. 완벽하게 마감된 느낌이 아닌 '낡은 공장', 혹은 '미완성 산업건물' 느낌이 강하게 나는 인테리어. 빈티지나 엔틱과는 또 다른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다. 그래서 이름도 Industrial Interior. 거칠고 오래된 것 같은 이 콘셉트는 2018에는 빈티지와 과감하게 믹스매치될 예정이라고. 미완성된 느낌이라 더 매력있는 유니크한 느낌. 간결한 모던과 느낌 있는 빈티지 무드의 콜라보. # Industrial Interior BEST 10 &…

4월, 우리가 가야할 전시

  4월의 신상 전시. 옷이 얇아진 만큼 마음도 가볍게 전시회를 보러 떠나는 이번 달. 봄의 전시답게 우리의 감성을 건드리는 퀄리티 높고, 볼거리 많은 돈 안 아까운 전시들. 예쁜 사진도 찍고 인생샷도 건지고, 마음을 풍요롭고 감각적으로 만들어주는 전시 보러 떠나자. #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 PARADISE  위치 | K 현대 미술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7 신사동) | 요금 성인 기준 15,000원전시기간 2018. 04. 07 - 201…

이색 '웨딩 스냅' 나만의 감성으로 하나뿐인 결혼촬영

  휘황찬란한 웨딩홀에서의 럭셔리한 결혼식, 그리고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웨딩 사진은 트렌드가 지난 지 오래다. 이효리, 봉태규, 김나영, 밀밭에서 결혼식을 올렸던 원빈과 이나영까지. 자연스럽고 싱그러운 느낌이 드는 스몰웨딩이 각광 받으며, 이색적이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웨딩 스냅 사진도 관심을 받고있다. 남들 다 하는 그런 거 말고, 단 하나뿐인 특별한 웨딩 스냅을 남기고 싶다면 도전. # 샴페인 웨딩  달콤한 나의 웨딩  영화 '노트북'이 떠오르는 자연스럽고 행복해보이는 웨딩 스냅. 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