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SUE LIFESTYLE ] 매일매일 밥상에 올라와도 좋은 5가지 컬러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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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건강 관리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 그것은 우리가 매일 먹는 식습관을 좋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좋은 식습관이란 어떤 것일까?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 삼시세끼 든든하게 챙겨 먹는 것. 그리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 식습관의 키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매일매일 먹어도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추운 날씨에도 면역력을 높이면서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재료.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 갱년기, 알레르기에 좋은 푸드 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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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나이가 들수록 남녀를 불문하고 걱정이 되는 것. 바로 갱년기다. 갱년기는 조심한다고 해서 나타나지 않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나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더불어 알레르기에도 좋은 채소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갱년기와 알레르기가 걱정이 된다면 화이트 푸드에 주목해 보자. 

 

화이트 푸드에 대표적인 것은 로즈잎, 콜리플라워 그리고 감자다. 이 흰 채소 안에 든 중요한 성분은 바로 안토잔틴. 이는 체내 유해 물질을 배출하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알리신이 병균 침투를 막고, 퀘르세틴 성분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내기 때문에 더욱이 건강을 위해서는 꼭 섭취해야 하는 채소 중 하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기르거나, 갱년기 걱정이 있다면 화이트 푸드를 섭취해 증상을 완화해 보자.

 

 

 

> 간 건강에 좋은 푸드 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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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vegnews

 

현대인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바로 피로감이다. 특히 잦은 회식이나 술자리는 이러한 피로감을 더욱 가중시키기에 제격. 평소 스트레스타 피로감이 심해 기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면 신진대사 활동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는 그린 푸드에 주목해 보자. 

 

그린 푸드의 대표적인 것은 오이, 브로콜리, 양상추. 이 속에 든 주요 성분은 클로로필로 세포 재생과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는 해독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 덕분에 신장과 간 해독에 매우 효과적. 이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섭취 시 살짝 데쳐서 먹거나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 빈혈에 효과적인 푸드 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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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trendiko.com

 

평소 어지럼증이 있거나, 피로감이 크다면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레드 푸드를 섭취해 보자. 이는 특히 여성들이라면 꼭 섭취하면 좋은 채소니 습관적으로라도 밥 상 위에 반찬으로 레드 푸드를 구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레드 푸드의 대표적인 것은 고추, 토마토, 파프리카, 비트. 이 속에 든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레드 푸드는 대부분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나 흡수력이 좋은 것도 사실. 평소 조금만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거나,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레드 푸드로 식단을 변경해 보자.

 

 

 

> 맑은 피부를 위한 푸드 Yel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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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Luke SW / Shutterstock.com


말만 들어도 비타민이 풍부할 것 같은 채소. 바로 노란색 채소다. 비타민은 우리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줌과 동시에 피부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옐로우 채소의 대표적인 것은 당근, , 단호박. 이 속에 든 주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는 면역력 강화는 물론 항암, 항산화, 노화 방지, 위장 보호에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러니 섭취를 통해 보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시력과 모발에 좋은 푸드 Bl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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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핀터레스트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시력이 나빠지는 느낌이 든다 싶으면 항상 챙겨 먹게 되는 것. 이는 아마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블랙 푸드다. 검정색의 채소와 과일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피토케미컬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 푸드의 대표적인 것은 검은콩, 흑미, 검은깨, 다시마, 미역 등. 이 중 검은콩은 특히 블랙 푸드의 대표적인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데 검은콩에 든 식물성 에스트로겐은인 이소플라본은 피부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고, 모발 성장의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코웨이브 미디어팀 / 사진= 언스플래쉬, 핀터레스트,Luke SW / Shutterstock.com, trendiko.com, vegne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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