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SUE LIFESTYLE ] 백색공포, 밀가루가 안 좋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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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Shutterstock

 

간편하게 먹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 선호도가 높은 음식! 바로 밀가루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섭취하고 있는 밀가루는 생각보다 더욱 많다. 빵 종류부터 시작해 면, 과자 등. 다양하지만 이러한 밀가루 음식을 너무 자주 섭취를 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다. 그래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가장 먼저 끊어야 할 것으로도 손꼽히는 것이 바로 밀가루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이렇게 맛있는 밀가루는 왜 많이 섭취하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 우리 생활에 밀접해 있는 백색공포. 밀가루가 좋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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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Alamy

 

밀가루를 자주 섭취하는 식단을 유지하게 되면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밀가루에는 92%의 탄수화물과 8%의 단백질이 함유가 되어 있다. , 대부분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고탄수화물 식품인 셈. 이는 당지수를 높여서 혈당을 빠르게 치솟게 만들고, 에너지를 지방으로 축적 시키게 되기 때문에 자주,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금방 체중이 불어나게 된다. 요즘에는 워낙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가 대세이다 보니 이러한 지방이 많이 쌓인 몸을 선호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것이 사실. 그러니 밀가루 섭취를 줄이면서 비만의 싹을 잘라보자.

 

 

 

> 당뇨를 유발하는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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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밀가루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당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물론 이는 밀가루 자체에서 오는 문제는 아니지만, 밀가루의 가공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충분히 문제가 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빵과 라면. 우리가 밥을 차려 먹기 귀찮거나,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 자주 찾게 되는 음식인 빵과 라면. 이는 당 지수가 높은 것은 물론 과잉 분비된 인슐린이 췌장을 지치게 만들기 때문에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 당 수치가 높은 편이거나 당뇨에 대한 유전이 있다면 밀가루 섭취를 줄이고 관리를 하는 것은 필수다.

 

 

 

> 지방간을 생성하는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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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womensalphabe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밀가루 가공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당지수가 높아지게 된다. 이처럼 당이 인체에 녹을 때 인슐린의 분비가 증가하게 되는데 인슐린을 만드는 췌장은 인슐린을 간으로 보내기 때문에 간에 집중적으로 지방이 축적이 될 수 있다. 그러면 자연스레 지방간이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 이처럼 밀가루 음식은 지방간을 생성하는 원인으로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간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라도 밀가루 음식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 글루텐 중독을 유발하는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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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핀터레스트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서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 열심히 활동을 한다. 밀가루 역시 마찬가지. 하지만 조금 다른 부분은 밀가루는 소화과정 중 글루텐이 분해가 되게 되는데 이 때 마약의 성분과 같은 에소루핀이 분비가 된다는 점이다. 이 성분은 뇌에 작용을 해 본인이 허용할 수 있는 그 이상의 음식을 먹게 만들곤 한다. , 밀가루 중독을 일으키는 것이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생각이 나고, 또 먹고 싶어지는 밀가루 음식. 만약 이러한 증상이 느껴진다면 글루텐 중독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고, 건강을 위해서라면 가급적으로 글루텐 프리를 섭취하도록 하자.






[코웨이브 미디어팀 / 사진= 픽사베이, 핀터레스트, womensalphabe, Shutterstock, ala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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